default_setNet1_2

가스레인지, 가장 품질이 우수한 제품은?

기사승인 2018.01.10  09:15:17

공유
default_news_ad1

- 가스안전公, 가스레인지 품질비교 ‘가스안전리포트’ 발간
4개 사 제품 비교…성능‧환경성‧안전성 등 다각도 평가

   
▲ 제조사별 가스레인지 성능비교표.

[지앤이타임즈 박병인 기자]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김형근)가 국민생활과 밀접한 가스용품 중 소비자가 직접 구매하는 가정용 가스레인지 품질을 비교한 ‘2017년 가스안전리포트’를 발간했다.

가스레인지 품질비교는 국내 4개사 4개 모델 12점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공정한 평가를 위해 대중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모양과 형태가 유사한 탁상형 2구 레인지를 선정했다.

객관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해 제조사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정부, 학계, 전문기관, 시민단체로 구성된 가스안전리포트 평가심의위원회를 통해 지난해 11월 6일 평가기준을 통과한 뒤, 12월 21일 결과를 심의했다.

가스레인지에 대한 평가는 크게 2가지로 분류해 검사기준에 따른 평가구조 및 성능평가와 법적 검사기준보다 가혹한 시험조건으로 사용 환경성 평가를 실시했다.

그 결과 가스레인지 검사기준에 따른 구조 및 성능 평가는 제조사 4사 제품 모두 제조기준에 적합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용 환경성 평가에서는 제품에 따라 성능차이가 드러났다.

사용 및 환경성 평가항목 중 가스소비량성능, 전기점화성능, 밸브내구성, 밸브열림 및 닫힘시간은 모든 제품이 우수했으나, 이론건조배기가스중의 CO농도, 열효율은 우수 또는 양호한 제조사로 구분됐다.

자세한 가스레인지 품질 평가결과는 가스안전공사 홈페이지(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가스안전공사는 가스사고를 예방하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가스용품 제조사가 선의의 경쟁을 통해 안전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도록 매년 1차례씩 가스안전리포트를 발간하고 있다.
 

박병인 기자 bip1015@gnetimes.co.kr

<저작권자 © 지앤이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