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중심, 전기료 인상 가능성 등 문제 제기 토론회 봇물
환경단체, '거짓 정보로 원전 위험성 은폐' 탈원전 유지 주문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문재인 정부 탈핵 정책과 관련해 찬성과 반대 여론이 팽팽하게 부딪치고 있다.

환경단체를 중심으로 '원전 운영 확대를 찬성하는 측이 거짓 정보를 유포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는 한편에는 원전 축소 등 탈핵 문제점을 지적하는 측은 잇따라 토론회 등을 통한 문제제기에 나서고 있다.

탈핵 반대 측은 주로 국회 야당측이다.

실제로 13일만 원전 관련 국회 토론회나 회견이 두 차례나 예고되어 있다.

자유한국당 이채익 의원(울산 남구 갑)은 국회에서 ‘문재인 정부 사회적 합의없는 포퓰리즘 탈원전 정책 바로잡기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 제목에서 알 수 있듯 탈원전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는데 초점이 맞춰졌다.

역시 같은 당 김성태 의원은 오후 2시30분에 ‘신고리 5, 6호기 중단 문제에 관한 대안’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갖는다.

자유한국당 정유섭 의원(인천 부평 갑)은 보도자료를 통해 ‘탈 원전시 전기료 가구당 31만4천원 인상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무소속 김종훈 의원(울산 동구)은 12일 열린 국회 산업위 현안 질의에서 ‘여론 조사 결과 울산 시민 51%가 신고리 5, 6 호기 건설 중단을 요구하고 있다’며 문재인 정부에서 3개월 동안 한시적 건설 중단을 결정한 것을 지지했다.

환경단체는 탈핵 정책 지지 의사를 내놓고 있다.

핵없는 사회를 위한 공동 행동은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핵 발전이 지닌 위험성과 문제점을 은폐하면서 비용 문제를 부풀리거나 탈핵 정책의 의미를 폄훼하며 거짓 정보를 흘리고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약속한 탈핵 약속을 제대로 이행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환경운동연합은 ‘한국수력원자력이 언론사 광고 등을 통해 지난 3년간 204억원 집행하고 있다’고 지적하고 ‘탈원전 에너지전환 정책을 천명한 상황에서 원전홍보용 광고비는 낭비이며 장기적으로는 원전 해체와 핵폐기물 연구, 재생에너지 지원 비용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제안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