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7’ 혁신대상 수상
에너지 절감부터 안전까지 토탈하우징 솔루션

 

[지앤이타임즈 송승온 기자] 경동원(대표 노연상)이 스마트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경동원은 7일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 2017’ 스마트홈 부문에서 혁신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는 ‘IoT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사물인터넷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와 인터넷 생태계 간의 균형있는 조화를 견인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최초IoT분야의 시상식이다.

500여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이 한 해 동안 새롭게 발표된 IoT 제품을스마트홈․가전, 스마트팩토리, 스마트시티, IoT 솔루션, IoT 보안․인증 등 총 12개 분야로 나눠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경동원은 에너지 절감과 환경 보전을 위해 친환경 기술개발에 아낌없이 투자하고,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홈IoT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는 공로를 인정받아 스마트홈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난 5월 출시한 국내 최초의 무선 홈IoT 시스템 스마트 크래들 ‘UHN-C100’은 스마트 홈 시장에 혁신적인 제품으로 평가를 받았다.

기존 홈네트워크의 장점은 유지하면서 휴대가 가능하도록 해 단점으로 지적됐던 ‘조작을 위해서는 결국 벽에 고정된 홈네트워크 기기로 이동해야 한다’는 불편함을 해소했기 때문이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 PC와 이를 거치할 수 있는 크래들로 제품을 구성함으로써 집안 어디에서든 간편하게 나에게 맞는 생활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이 제품은출시 초기부터 다수의 프리미엄 아파트에 적용되는 등 건설사를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경동원의 관련 기술이 집약된 ‘나비엔 홈 IoT시스템(UHA-1020)’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제품은 보일러 교체 없이도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만으로 모든 기능을 원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국가대표 보일러 경동나비엔의 정확한 온도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한 냉난방 제어는 물론 조명, 가스 제어를 통한 에너지 절감과 홈 뷰, 외출 방범, 침입 감지 등을 통해 안전까지 책임지는 토탈하우징 솔루션을 제공한다.

경동원 윤기권 네트웍사업부장은 “경동원은 소비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과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목표로 스마트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축적된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들이 보다 쾌적한 생활환경에서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