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都*송유관공사 등 민간 기업 포함 18개 기업 참여

▲ 한수원을 비롯한 에너지산업 18개 노조가 19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한국수력원자력, 지역난방공사 등 에너지 산업 18개 노조 대표가 19대 대선에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한 산업체는 한국수력원자력, 한전산업개발, 한국전력기술, 한전원자력연료,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기술, 중부발전, 서부발전, 남부발전, 남동발전, 동서발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전력거래소, 한국광해관리공단 등 공기업 및 정부 유관들과 인천도시가스, 대한송유관공사, 인천공항에너지, DS파워 등 민간 에너지 기업 노조들도 포함되어 있다.

이들 노조 대표들은 26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는데 그 배경으로 ‘국가에너지 정책은 미래세대를 생각하며 치밀하게 준비하고 운영돼야 하지만 그동안 이명박, 박근혜정부에서의 에너지정책은 에너지이용자인 국민들과 에너지산업 노동자들이 철저히 배제되면서 에너지산업의 공공성이 크게 상실되고 에너지 민주주의가 훼손하는 지경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선에서 에너지산업 분야의 적폐를 청산해 에너지 공공성을 확보하고 에너지 민주주의를 실현하기 위해 문재인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한편 지지선언에 앞서 에너지산업 노동조합 대표자들과 더불어민주당 국민주권 선대위는 ‘에너지 공공성 강화와 중장기 에너지정책 로드맵 마련 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정책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