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구조 영역 파괴, 새로운 수요창출에 집중

▲ 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 김임용 회장(왼쪽에서 여섯 번째)과 총회에 참석한 내외빈들이 LPG판매사업의 성장을 기원하며 케익컷팅식을 하고 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지앤이타임즈]한국LPG판매협회중앙회(회장 김임용)는 올해 LPG정책과 관련한 부당한 규제 및 어려움 해소에 주력하기로 했다.

LPG판매협회중앙회는 16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 한국가스안전공사 양해명 안전관리 이사, 중소기업중앙회 최수규 상근 부회장을 비롯해 전국의 대의원 12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김임용 회장은 “지난 한해 과도한 규제 개선과 관련한 많은 정책 개발과 건의를 통해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면서 “올해도 산업부,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워킹그룹을 만들어 현장에서 느끼는 불편부당한 규제를 해소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셰일가스 도입으로 LPG의 공장도 가격이 대폭 인하돼 이제 산업용의 경우 도시가스와 경쟁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며 "유통구조의 영역이 파괴되고 있는 만큼 판매사업자의 시장을 지키고 새로운 수요창출에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훈 의원은 축사에서 "과도한 규제로 LPG판매사업자들이 당연히 누려야할 것들이 제약받고 있어 아쉽다"며 "무엇보다 가스안전을 위해 사업자들이 적극적으로 제도개선에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LPG판매산업 사업자들에게 표창이 주어졌다. 중소기업중앙회 회장상은 김미선 생극가스 대표, 최길수 영등포가스 대표, 김덕화 평화가스 대표가 수상했으며,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상은 김진석 럭키종합가스 대표, 구자열 무안가스 대표, 공효종 서원가스 대표, 변태실 노형가스상사 대표, 서정근 남부가스 대표가 받았다.

협회중앙회 회장상은 벌크위원회의 정태균 위원, 기술위원회의 조상운 위원, 실무자회의 임종수 대전협회 사무국장에게 수여됐다. 공동사업 대상으로는 공제부분에서는 대구판매협회, 공동구매부분에서는 전남판매협회가 각각 선정됐다.

한편 LPG협회는 올해 운영목표로 ▲LP가스 정책 적극대응▲LPG산업발전 대외기관 유대광화 ▲LPG판매업계 공동사업 활성화 ▲조합(협회)과 회원사 서비스강화 ▲LPG판매업계 위상광화를 내세웠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